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산 폐차장 다양한 폐차 방법 무엇이 있을까요?

장기간 방치하여 시동이 걸리지 않는 와중에 신차를 계획하고 있거나, 노후차가 자연스럽게 낡아지는 경우에는 폐차를 고려하게 될텐데요. 또한, 자동차 대시보드에 빨간색 경고등이 뜬다면 안전을 위해 운전을 멈추고 정비를 받거나 폐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경고등의 종류는 정말 다양한데요. 주차 브레이크, 엔진 오일, 배터리, 냉각수, 차량 안전성 제어,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잠김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경고등이 나타나면 문제되는 부분을 수리한다고 하여도 노후차 특성상 금방 고장 나버려 아산 폐차장을 찾게되죠.

 

아산 폐차장 폐차 고려 사항들

 

언급한 경고등이 표출되고 차량의 노후화로 인해 수리가 어렵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경우, 폐차하는 것이 더 실용적인 선택 사항입니다. 오래된 자동차는 대체품을 찾기가 어렵거나, 수리 비용이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폐차장에서도 예비 부품의 가용성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산 폐차장 역시 수요와 공급의 불일치로 인해 부품을 찾는 보관 및 가용성이 제한되어 차주분들에게 구형 차량 부품을 공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많은 노후 자동차 소유자들은 값비싼 수리를 계속하기보다 차량을 폐차하는 쪽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차량에 알 수 없는 경고등이 보이거나 안전 문제가 의심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최소한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를 폐차하는 것은 현명한 결정입니다.

 

폐차의 종류에 대해

 

자동차 폐차의 종류는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일반폐차, 압류폐차, 조기폐차, 상속폐차가 있습니다. 아산 폐차장의 물리적인 폐기 처리는 모두 동일하지만, 행정적인 처리 방법이 각 소유주마다 상황별로 조금씩 달라집니다. 거기에 따른 구비 서류 역시 마찬가지겠죠. 

 

경고등이 표출되어 정상 운행이 불가능한 차량은 조기폐차 대상으로 선정되기 어렵습니다. 조기폐차 사업이란 본래 일찍이 폐차를 진행하는 대신 정부지원금을 받는 형태인데, 자동차의 내외부 환경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원래 폐차를 진행해야만 마땅하기 때문입니다.

 

일반폐차

 

80% 이상의 폐자동차가 행정 처리되는 일반폐차는 자동차에 금전적인 부분이 얽혀있지 않을 경우 진행되는 말소처리 방법 입니다. 자동차세, 과태료, 범칙금, 저당 등 미납 내역이 전혀 없고 자동차등록원부가 깔끔한 자동차는 아산 폐차장을 통해 하루 아침에 말소등록까지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차량에 압류가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시거나 미납금이 없는 줄 알았는데 나중에 확인해보니 잔뜩 쌓여있는 경우도 정말 많은데요. 과태료 고지서는 원래 초기에 발송했다가 소유주가 무응답이면 재차 발송을 멈추고 압류 사항으로 기재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일반폐차 서류:

신분증, 차량등록증

 

압류폐차

 

자동차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차량으로서 가치가 소멸되는데요. 이렇게 담보 가치가 소멸된 자동차라면 압류가 수십건이 있더라도 압류폐차가 가능합니다. 아산 폐차장에 입고된 날짜를 기준으로 최소 45일 최대 60일의 기간에 거쳐 정상적인 말소 처리가 되는 것이죠.

 

일반 말소와는 달리 오래걸리는 이 방법은 자동차 소유주로서의 의무사항이 최대 60일 동안 사라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밀려있는 자동차세, 과태료 등이 소액이라면 미리 납부를 하신 상태에서 일반폐차를 진행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말소증을 수령 받아야만 자동차세 기타 의무사항 같은 것에 해방되기 때문이죠.

 

압류폐차 서류:

신분증, 차량등록증, 등본상주소지

 

상속폐차

 

고인이 되신 소유주의 자동차를 대신하여 정리해주는 방법으로 사망신고 이전과 이후의 행정 처리가 많이 달라집니다. 사망신고를 한 뒤에는 유가족분들이 대신하여 소유주의 차량을 정리하는 만큼 모든 분들의 암묵적 동의가 필요한데요. 해당 말소 서류는 고인 기준 직계분들의 신분증 사본 제출이 중요합니다.

 

이 때 차주분이 살아생전 발생시킨 과태료는 모두 소멸되지만, 돌아가신 뒤 발생한 과태료는 모두 유가족분들의 책임이므로 추후에 말소가 된다면 납부를 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상속폐차도 마찬가지로 압류폐차를 신청이 가능하고 오로지 자동차 소유주에 따른 구비서류만 달라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속폐차 서류:

사망신고 전- 신분증, 차량등록증

사망신고 후- 가족관계증명서 및 기본증명서, 차량등록증, 직계분들의 신분증

 

이처럼 아산 폐차장을 통한 다양한 폐차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폐차는 반드시 본인의 상황에 알맞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문의를 받다보면 자동차의 소유주마다 상황은 각양각색으로 존재하며, 거기에 따른 절차나 폐차시 필요 서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허 폐차장을 자동차등록원부 조회와 물리처리, 행정처리에 있어 어떠한 비용 발생도 하지 않으며 무상으로 수거 서비스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거 방식 또한 운행가능여부를 따져서 탁송, 견인 기사를 배정하는데요. 자동차 내부에 원본 서류를 비치하신 뒤 사본은 문자로 건내주시면 됩니다.

 

폐자동차의 인계 과정부터 개인정보가 들어간 서류를 건내는 절차가 있는만큼 반드시 믿을 수 있는 폐차장 선정이 중요하겠죠. 안전하게 법의 테두리에서 보호를 받으면서 모든 절차를 비대면으로 편안하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요즘의 자동차 폐차 절차 입니다.

 

과거에는 압류금이 쌓여서 자동차 처리를 못하는 관계로 공원에 장기간 방치 하였는데, 현재는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방치되었거나 노후화로 인해 다양한 경고등이 표출 되었다면 안전상의 이유라도 폐차를 한 번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